읍면 통합 주민신문고

부여군민에게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
인쇄 페이스북 트위터

부여읍 동남리 주택 굴뚝

내용보기
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주민입니다. 집 근처에 한 주민의 집에 있는 굴뚝 때문에 해결이 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. 첨부파일에 있는 사진을 참고해주세요.
문제의 굴뚝이 있는 집 바로 근처에 저희 집이 있어요. 첨부파일에 있는 사진을 보시면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저희집 방향으로 옵니다. 사계절 내내 마당에 빨래를 널어놓으면 그 연기때문에 밖으로 뛰쳐나가 옷을 걷어오고, 창문을 닫아야 합니다. 여름에는 더워도 창문을 못열어요 그 집에서 나오는 굴뚝의 연기때문에...2017년 4월 말이었나 5월 초 오전에 평소와 다름없이 불을 피우셔서 화재가 났던 적이 있었습니다. 평일이었기 때문에 출근하신 부모님과 저는 집에 없었습니다. 하마터면 큰 피해를 입을 뻔했죠. 첨부파일의 사진 중에 20170507의 이름의 사진파일을 보시면 화재가 나서 굴뚝을 짧게 자른 사진이 있을 겁니다. 화재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또 불을 피우시더라고요 굴뚝이 짧아졌기에 저희집은 연기에 더 숨을 쉴 수 없었습니다.
굴뚝이 있는 집에는 할머니가 사시는데 나이가 있으셔서 할머니의 자녀분에게 말씀을 드렸습니다. 불 피우지 말아달라, 굴뚝의 위치를 바꿔달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. 효과가 있었는지 며칠은 피우지 않으시더군요. 하지만 또 불을 피우셔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. 그래서 자녀분에게 연락을 또 드렸죠.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제발 피우지말아달라고 말이죠. 하지만 글을 쓰는 지금까지도 불을 피우시니 정말 이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.
저 굴뚝 때문에 여름에도 문도 못열고 빨래도 못널고 저희 집 마당을 저 연기때문에 쓸 수 없다는 것은 정말 답답하고 슬픕니다.
도와주세요.
굴뚝이 있는 집:충남 부여군 부여읍 계백로 364